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
* KCA서비스(주)는 「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정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법령을 준수하고 건전한 거래질서를
해치는 일이 없도록 성실히 관리업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직무를 수행할 때 준수해야 할 기준과 절차를 2021년 9월 10일
마련했습니다.
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기준 주요내용
소비자보호 운영 조직 및 인력
* 대표이사, 소비자보호 총괄기관,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등을 설치하고 역할을 정의했습니다.
*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의 업무 독립성 보장, 권한과 의무 등을 정의했습니다.
임직원 업무 수행 시 준수 기준
* 대출업무 과정에서 불완전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비자보호 관점의 판매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.
* 판매 이후 소비자의 권리 청구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.
* 광고물 제작 및 광고물 내부 심의 관련 세부 기준 및 절차를 정확히 준수해야 한다.
* 소비자의 신용정보, 개인정보 관리에 있어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한다.
고령자 및 장애인 금융거래 편의성 제고
* 고령 소비자의 금융거래 편의성 제고 및 재산상 피해 방지 등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고 준수해야 한다.
* 장애인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제고하고 재산상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