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nsumer Protection Standards
소비자 보호기준
소비자의 권리 및 안내 * 소비자가 기본 권리를 알 수 있도록 시의성 등을 고려하여 안내할 것을 준수한다. 민원 · 분쟁 발생 시 업무 처리 절차 * 공정한 민원 및 분쟁 처리 기준과 절차로 소비자 불만 내용을 파악하고 대응하도록 한다. 민원 · 분쟁 대응 관련 교육 · 훈련 * 민원 · 분쟁 대응과 관련한 교육 과정을 정기 · 수시 진행한다. 소비자의 권리 행사에 대한 대응 * 자료열람요구권 등을 위해 매뉴얼, 임직원 교육 및 소비자 안내 방안을 마련하고 준수한다. 소비자 보호기준(PDF파일)
* 제정일자 : 2025.6.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