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CA서비스

문의하기
본문 바로가기

CCM Certification System

소비자중심경영(CCM) 인증 제도

CCM(소비자중심경영)의 개념


소비자중심경영, 즉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,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.





CCM의 목적


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
인증·운영기관




인증기관​

운영기관

CCM 인증제도 안내 포스터




CCM 인증제도 안내 브로슈어

CCM 홍보 동영상


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공감대 확산을 위한 CCM 홍보영상을 제작했습니다.

CCM홍보 동영상


※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


특정문서가 안보이실 경우 해당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이미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도 보이지 않을 시 설치된 뷰어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
PDF뷰어 다운로드